고객님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제품 관련 질문과 답변입니다.
분쟁유형
해결기준
비고
1) 제품 구입후 1개월 이내에 자연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상의
하자로 인한 피해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감가 상각한
잔여금의 계산은
구입가 - 감가상각비
2)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품질,
성능, 기능상의 하자로 인한 피해
- 하자발생시
-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(2회째)
- 수리 불가능 시
- 교환 불가능 시 또는 교환받았으나 동종의 하자가 발생한경우
- 무상 수리
- 제품 교환
- 구입가 환급
3) 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
발생한 피해
- 품질보증기간 이내
a.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상의 하자로
인해 발생한 경우
b. 소비자 고의 ·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
- 품질보증기간 경과후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비 환급
-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
- 구입가에서 정액감가상각한 잔여금액에
구입가의 5%를 가산하여 환급
(감가상각한 잔여금액 < 0 이면, 0으로 계산)
4)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했을 경우
-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
- 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10%를 가산하여
환급(최고한도:구입가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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